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서울 여행 코스2009.07.06 22:10
   
청계천-명동-남산-동대문시장을 하루에 보고자 하시는 질문이 있어 카페에서 답글로 올렸던 내용인데..
묻혀 있는 관계로 간략히 다시 달아봅니다. 
지방에서 오시는 분들이라면 서울역에 도착 후 하루만 보고 돌아간다는 설정입니다.
 
[서울광장,덕수궁,청계천]
 
서울역광장과 연결되어 있는 지하철 1호선 서울역으로 가서 지하철을 타고(청량리 방향) 한 정거장만 갑니다.
 
그럼 바로 덕수궁, 서울광장이 있는 시청역에 도착.
 
지상으로 올라와 덕수궁을 돌아보시거나 1번 출구쪽의 덕수궁 돌담길을 따라 서울 시립 미술관을 방문하실 수도 있습니다.
아니라며 서울 광장을 한번 둘러보시고 그림에서와 같이 4번 출구쪽으로 쭉 직진하시면 청계 광장이 나오고
우측으로 청계천이 시작됩니다. 4번 출구에서 청계 광장 쪽으로 걷다보면 이순신 장군님 동상도 보이고 멀리 경복궁도
보일 겁니다. 
 
이곳이 청계천이 시작되는 청계광장과 광화문 일대인데요.. 우측길로 내려가 청계천을 둘러보며 쭉 나아갑니다.
광교를 지나서 더 보신다음 오셔도 되고 광교에서 지상으로 올라가는 곳이 있는데 이리로 올라가 줍니다.(아래 그림 참조)
 
그리고 우회전해서 쭉 가다보면 롯데백화점이 보이는 을지로입구역 사거리가 나오고.. 여기서 롯데백화점 함 들리셔도 좋고..
여하튼 6번 출구 쪽으로 나가 직진..
 
 
청계천은 생각보다 무지 길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동대문 시장 바로 옆도 청계천이죠...
청계천을 처음부터 끝까지 가는 것은 무리이고 청계광장 일대나 종로일대, 동대문시장일대 중 한두곳만 보시면 충분할 듯 하군요.
 
아래가 위 지도대로 움직였을때의 동선되겠습니다.

 

[명동]
 
을지로입구역 6번 출구로 나가면 바로 명동과 이어집니다.
 
명동도 볼거리 먹거리가 풍부한 곳이기도 합니다... 시간이 가용하다면 영화 한편 볼 수도 있겠고..
아님 길거리 간식 또는 점심 시간이 지나가고 있을테니 여기서 점심을 먹어도 좋습니다. 
먹거리는 맛집, 음식 정보 게시판 에 몇군데 소개되어 있습니다.
 
골목 골목 둘러보시고 그림과 같은 위치의 명동역(4호선) 쪽으로 갑니다.
 
 
명동역 앞에는 명동밀리오레와 시누스가 있어서 의류 및 악세서리 쇼핑도 가능합니다.
엄청 복잡하기도 하고 동대문시장을 가기로 했으니 명동 밀리오레 등은 패스..
 
[남산 타워]
명동역으로 들어가 3번 출구로 빠져 나옵니다.  3번 출구를 나오건 다른 출구로 나오건 남산 타워쪽으로 쭉 직진하면
케이블카 타는 곳이 나오고 거기서 케이블카를 타고 남산 투어를 합니다. 저녁에 일정을 마치고 돌아가셔야 하니 야경은 볼 수 없겠지만
그래도 남산에서의 풍경은 훌륭하니..함 올라가 봅니다.(스모그로 뿌열때가 있는데 날씨가 좋아야 하겠군요..)
 
남산 케이블카 요금 및 기타 사항은 남산 야경 보기 글을 참조하세요...
 
 
남산을 다 보신 후 걸어서 내려오셔도 좋고.. 아님 왕복으로 케이블카를 끊으셨다면 케이블카를 타고 내려옵니다.
다시 명동역으로... 명동역에서 지하철을 타고 두정거장을 갑니다.  동대문 운동장 역 하차...
 
[동대문 시장]
 
그림과 같이 지하철에서 내려 2호선 지역으로 간 다음...14번 출구로 나갑니다.  인파가 조금 느껴지실 겁니다. 통로는 좁고..
쭉 가다보면 왼쪽에 ampm인가가 먼저 나오고..
다음 간이 무대가 차려진 밀리오레가 보이고 좀 더 가면 두타(두산타워)가 나타납니다.  

밀리오레나 두타가 유명하긴 하지만 그 맞은편 길 건너 제일평화시장(둘러보기에도 언급했었습니다만)이나
다른 곳도 꽤 볼만하고 싼것.. 유명 상표 로스 등을 팔고 있으므로 쇼핑을 하시려면 두타나 밀리오레 하나 보시고
길 건너편으로 돌아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중간 중간 다리가 아프시거나 배고프시면 두타나 밀리오레 상층부에
푸드코드가 있으니 여기서 드셔도 좋겠고..아님 주변에 간식거리나 먹거리가 많으므로 쉬엄쉬엄 돌아보세요.
 
맛집 소개에 나와있는 집을 찾아가도 좋겠군요.
 
그리고 다시 집으로 귀가하시려면 동대문 운동장역으로 와서 4호선(파란색)을 타시고 서울역으로 가시면 됩니다.
 
동대문 운동장역에서 서울역까지는 지하철로 이동 시간만 8분 정도 걸리고 하니... 넉넉히 30분 이전에 출발하시면 되겠네요..
 
가보시고 싶은 곳 위주로만 짰는데.. 별로 구경하는게 없는 것 같이 보여도 다리도 조금은 아프실 것 같습니다..

참조해 주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스토리워커
TAG , 서울

티스토리 툴바